본문 바로가기
프린터 관리팁

사진 인쇄 시 잘림 현상 해결법

by 아이티판다 2021. 3. 29.
728x90

최근 윈도 10의 사진 인쇄를 인용해서 사진을 인쇄하면 사진이 부분적으로 잘려서 나오는 증상에 관하 문의가 많이 있어서 이와 관련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윈도 10에서 별도의 뷰어를 사용하지 않고 윈도의 사진 인쇄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 파일을 인쇄할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모든 피씨가 증상이 나타나는 건 아니고 일부 피씨에서 해당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알씨와 같은 다른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진을 출력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출력이 됩니다.

원인은 이번 윈도 보안 업데이트 때문이었습니다.

Microsoft Windows(KB5000802)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이 업데이트로 인한 영향으로 일부 피씨에서 사진을 출력할 때 이미지가 잘려 나오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물론 해당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는 피씨가 모두 그런 건 아니고 일부 피씨에서 증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은 다른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진을 인쇄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업데이트가 보안관련 업데이트이기 때문에 보안이 중요한 피씨라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올때 까지 다른 뷰어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난 다른 뷰어 쓰는 게 싫다는 분들은 해당 업데이트 파일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제어판을 실행해 주시고

프로그램 항목을 선택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눌러 주시면 피씨에 설치된 업데이트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Microsoft Windows(KB5000802)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를 선택해서 제거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업데이트를 제거하시면 윈도우의 사진 인쇄에서 사진이 잘려서 인쇄되는 오류는 사라지게 됩니다.

Windows 10의 업데이트가 계속 올라오고 있어서 해당 부분의 버그도 곧 해결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전에 불편함이 있다면 오늘의 포스팅을 확인하시고 자기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불편함 없이 사용하세요.

728x90

댓글